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미&주근깨는 왜 생기는 걸까?

기미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피부 질환입니다. 여성 호르몬이 분비되는 20대 이후부터 폐경 전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경 이외에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기에 자연스럽게 감소될 수 있습니다. 기미는 대부분 여자에게 생기며 출산기 여성들에게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기미 중에서도 자외선에 의해 생긴 기미는 여성호르몬과 상관이 없기 때문에 계속 오랫동안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겨울엔 호전되고 여름에 심하게 올라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유는 태양이 강하게 내리쬐는 시기이기 때문이라 합니다. 그 외에도 경구 피임약 사용, 유전성, 영양이 부족한 경우, 호르몬 이상, 간 기능에 문제가 생긴 경우 등에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주근깨는 부모나 가족 중에 주근깨를 가지고 있는 분이 있다면 함께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주근깨는 보통 갈색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더 짙은 색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얼굴 위에도 가슴이나 등 손등에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주근깨는 사춘기를 지나면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10대 이전부터 생길 수도 있습니다 서양 아이들이 주근깨가 많은 이유는 피부톤이 더 밝기 때문인데요 피부톤이 밝을수록 더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주근깨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질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기미를 없애는 방법은?

기미는 생각보다 치료가 어렵기에 한순간에 없앤다기보다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방법으로 색소침착을 지연시키거나 연하게 만든다고 생각하고 접근하셔야 하겠습니다. 

 

  • 우선 자외선차단제는 꾸준하게 발라 주셔야 합니다. 밖에 나갈 때는 당연하며 형광등 빛에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때 빼고는 자외선 차단제는 집에서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는 두세 시간마다 덧 발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레이저 치료를 통해서 기미나 주근깨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피부과 관련의 와 상담을 통해 제대로 치료를 해 본다면 50% 이상 완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 미백 성분이 많이 함유된 화이트닝 크림도 좋겠습니다. 미백 성분 함유량이 높은 크림을 선택을 해서 지속적으로 발라 주게 되면 기미나 주근깨 부분 등의 피부를 맑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백 성분 중에서 하이드로퀴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시켜 주며 피부를 맑게 만들어 줍니다
  •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를 밝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에 소금이나 설탕을 섞어서 스크럽제를 만들어 세안을 하면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요구르트 젖산도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