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개그맨 박성웅 님이 연출을 맡아 화재가 된 영화가 있었습니다.

영화'웅남이'입니다.

 https://naver.me/GLACnoZV

 

'웅남이' 티저 예고편

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tv.naver.com

 

영화 '웅남이' 줄거리

 

영화 '웅남이'의 각본은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작성되었습니다. 100일간 쑥과 마늘을 먹고서 사람이 된 쌍둥이 곰 형제 이야기인데요. 어느 날 정보기술원에서 비밀리에 관리하던 쌍둥이 반달곰이 사라지게 되고 이를 수색하던 과학자 나복천(오달수)은 사람이 된 반달곰 형제 중 한 명만 발견해 아내 장경숙(염혜란)과 함께 자식으로 키우게 됩니다. 그렇게 자라난 웅남이(박성웅)은 곰의 특성으로 슈퍼히어로 못지않는 능력을 선보이면서 경찰이 됩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얼마 남지 않은 곰의 수명을 알게 되면서 이를 관두게 됩니다. 이후 백수로 빈둥빈둥 살아가던 주인공은 뜻하지 않게 국제범죄조직과 얽히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 자신과 완전 똑같이 생긴 범죄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엄마의 소원인 경찰 복귀를 위해서 국제범죄 조직 소탕 작전을 합류하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생기는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영화로 나타냈습니다.

연출: 박성광

출연진: 박성훈 이경 염혜란 최민수 외

개봉 일정: 2023년 3월 22일

러닝타임: 98분

제작비: 40억원

상영 등급: 15세 이상

손익분기점: 97만 5천 명 


 

영화 '웅남이'는 코미디 영화입니다. 개그맨 박성광이 감독을 맡았기 때문에 당연히 코미디라고 예상될 수 있는데요, 조금 놀라운 사실은 박성광은 감독 도전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30분 정도에 짧은 분량이기는 했지만 그동안 '욕', '슬프지 않아서 슬픈', '끈' 등 세 개 작품이나 연출한 경력 있는 감독이었습니다. 이정재는 헌트가 처음이었고 박성광은 무려 네 번째 연출 작품이 되는 것이지요. 

 

영화 '웅남이' 평점

그런데 영화 '웅남이'시사 이후 평가가 좋지 못했습니다. 평론가들이 보통 한국 영화에는 아주 나쁘게 평점을 주지 않아서 웬만하면 5~6점은 나오는데 평균이 3.3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한 전문가는 "여기가 그렇게 만만해 보였을까"라는 평가를 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나쁜 평가들로 가득했습니다. 어러 한 평에 대해 박성광은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더 배워야 하고 모자란 사람이다. 더 노력하고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인생에 있어 성공과 실패가 아닌 배워가는 과정으로 생각하는 박성광 님을 응원하게 되네요

 

혹평을 받았지만 별도로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평가는 아주 좋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주목해서 봐야 할 배우는 역시 1인 2역을 맡은 주인공 박성웅입니다. 이외 출연진을 살펴보면 이이경이 주인공의 절친이자 유튜버인 말봉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최근 '더 글로리'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염혜란이 주인공의 엄마 역할로 나오고, 최민수가 국제범죄 조직의 리더 이정식으로 출연해서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오달수, 윤재문, 백지혜, 서동원, 한다솔 등의 많은 배우가 나옵니다. 그리고 카메오도 조금 특별합니다. 연기의 진심인 개그맨 김준호도 나오고, 박성광의 아내인

이솔이도 잠시 엑스트라로 출연합니다. 이솔이는 남편 응원차 촬영 현장에 갔다가 엑스트라가 많이 필요한 장면이 있어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성광은 배우들을 캐스팅 할 때 이 배우가 적절하다 싶어서 이야기를 하면 흔쾌히 오케이를 해주었고 연기를 하는 모습을 보며 자신은 '배우복'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전해집니다. 관객수 31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했지만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뛰어드는 열정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